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고객소통

글로벌시험연구기관으로 도약하고, 최고 신뢰 수준의 시험연구서비스 제공합니다.

보도자료

KCL-분당서울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 의료기기 분야 기술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상세화면

작성자 김상희

등록일 2025-05-19

조회 204

링크
https://www.ajunews.com/view/20250516165346184
https://www.etnews.com/20250516000251
KCL-분당서울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  의료기기 분야 기술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 천영길 KCL 원장(사진 오른쪽)과 이학종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CL-분당서울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의료기기 분야 기술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의료기기 전주기 지원 시스템 구축 및 디지털의료제품 공동연구 수행



KCL(원장 천영길,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16KCL 서초 행정동에서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원장 이학종)의료기기 사업 분야 확대 및 기술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전문 기술력과 인프라 협력을 통해 의료기기 산업의 기술력과 혁신역량을 증진하기 위해 추진됐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의료기기 연구개발 및 사업화 공동 기업 지원, 의료기기 사용적합성 및 시험검사 업무 협력, 디지털의료제품 공동연구 발굴 및 협력 등이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은 연구를 수행하는 공공기관으로, 2007년 식품의약품안전처 지정 의료기기 임상시험 실시기관2020년 보건복지부 지정 의료기기 사용적합성 테스트센터로 선정되어 의료기기 인·허가에 필요한 사용적합성시험과 임상시험을 수행하고 있다.
 
KCL은 의료기기 인·허가와 관련하여 시험·검사, 비임상시험(GLP),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MP) 및 기술문서 심사, 해외인증(CE MDR) 심사 등의 업무를 수행해 오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존의 제품 개발단계 시험·검사, 전임상시험 및 심사 서비스는 물론, 임상시험과 사용적합성시험에 이르기까지 연구개발에서 사업화에 이르는 의료기기 전주기 협력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천영길 KCL 원장은 이번 협력으로 구축된 전주기 지원 시스템을 통해 안전한 의료기기 제품이 신속하게 시장 진입할 수 있도록 국내 의료기기 기업들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하며, “앞으로 디지털의료제품 등 첨단 융복합 기기로 다변화되고 있는 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위해 전략적인 협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